3-2. 키보드와 마우스로 입력 받아 이동시키기

2023. 6. 30. 18:20C# & Unity 공부

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
public class LifeCycle : MonoBehaviour
{
    /*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//Transform은 오브젝트가 있으면 무조건 있다. Transform도 하나의 클래스이다.
        //밑의 transform은 변수
        //Vector3은 3차원, Vector2는 2차원을 나타내는 클래스
        //Translate(Vector)은 안의 크기만큼 이동시키는 함수

        Vector3 vec = new Vector3(0, -3, 0);
        transform.Translate(vec)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y축으로 -3만큼 이동
    }*/

    /*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Vector3 vec = new Vector3(0,0.01f,0);
        transform.Translate(vec)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업데이트마다 0.01씩 y축으로 이동
    }
    */

    //이 파일을 Main camera에다가도 넣으면 카메라가 이동함

   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Vector3 vec = new Vector3(0.01f*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,0.01f*Input.GetAxisRaw("Vertical"), 0);
        transform.Translate(vec);
    }
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