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 5. 2. 20:52ㆍC# & Unity 공부
강의 영상 (41:19 ~ 55:47)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AmGSEH7QcDg&t=17944s
Post Processing이란?
포스트 프로세싱(Post-Processing)은 작성한 씬에 다양한 화면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다. 포스트 프로세싱은 기존 콘텐츠를 수정할 필요 없이 시각적인 효과를 즉시 구현하고 씬의 품질을 한층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Urp로 프로젝트를 제작했다면,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있을 것이다.
Globlal Volume 오브젝트 -> Volume 컴포넌트 -> Profile을 지워주고 새로 만든 다음,
Profile 안에다가 원하는 시각적인 효과를 넣으면 된다.
이때 Post Processing이 적용이 안된다면,
1. Camera 오브젝트 -> Rendering-> Post Processing이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하자.
2. URP 렌더러의 설정에 Post Processing이 체크되어 있는지 체크하자. (Enabled 체크)
ToneMapping 이외의 효과와 관련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가능하다.
https://velog.io/@kimwonseop/Unity-Post-Processing
포스트 프로세싱 (Post-Processing)
포스트 프로세싱(Post Processing) - 포스트 프로세싱(Post-Processing)은 작성한 씬에 다양한 화면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다.
velog.io
Anti Aliasing이란?
계단현상으로 불리는 앨리어싱 (Aliasing)은 PC가 디지털 방식을 이용하여 처리되기 때문에 발생되는 현상이며, 이미지나 캐릭터, 문자 구현에 픽셀을 이용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나타나는데 이를 완화해주는 기술을 안티앨리어싱 (AA, Anti-Aliasing)이라고 설명했다.
직선이 뚝뚝 끊긴 것 같은 느낌이 줄어들었다.
Screen Space Ambient Occulsion이란?
실시간으로 한 장면의 각 점이 앰비언트 라이팅(광원)에 얼마나 노출되어 있는지를 계산하기 위해 사용되는 셰이딩 및 렌더링 기법이다. 빛의 차폐로 인한 감쇠 근사치를 구하는 이펙트입니다.
서랍 입구 쪽 틈새 사이가 더 진해졌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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