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 5. 4. 04:36ㆍC# & Unity 공부
강의 영상 (1:42:42 ~ 1:48:32)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AmGSEH7QcDg&t=17944s
CineMahcine이란?
카메라를 쉽게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유니티의 기능 중 하나이다.
따로 Package Manager에서 찾아 다운 받아줘야 한다.
예로 들어, CineMachine의 Virtual Camera 오브젝트를 만들었다고 가정하자.
이 씨네머신을 만들면 Main Camera 오브젝트 안에 CinemachineBrain이라는 컴포넌트가 생긴다.
그리고 Main Camera의 설정을 바꾸려도 해도 바꿀 수가 없다.
=> Virtual Camera가 Main Camera의 위에서 작동하기 때문이다.
무튼 이 Virtual Camera의 설정을 잘 조작하면 카메라가 캐릭터를 따라가도록 만들 수 있다거나
진동을 주는 효과를 주는 등 간단하고 여러 효과를 줄 수 있다.
관련 지식 :
https://docs.unity3d.com/kr/Packages/com.unity.cinemachine@2.3/manual/CinemachineVirtualCamera.html
Virtual Camera 프로퍼티 설정 | Cinemachine | 2.3.5-preview.3
Virtual Camera 프로퍼티 설정 시네머신 가상 카메라는 빈 게임 오브젝트에 추가하는 컴포넌트로, Unity 씬에서 가상 카메라를 나타냅니다. Aim, Body 및 Noise 프로퍼티를 사용하여 가상 카메라가 포지션
docs.unity3d.com
'C# & Unity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itchen Chaos] Collision Detection (0) | 2024.05.05 |
---|---|
[Kitchen Chaos] Input System Refactor (0) | 2024.05.05 |
[Kitchen Chaos] Animations (0) | 2024.05.04 |
[Kitchen Chaos] Character Visual, Rotation (0) | 2024.05.03 |
[Kitchen Chaos] Character Controller (0) | 2024.05.03 |